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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D 마케팅/마케팅 성공 사례

소비자의 디테일을 만족시켜라




전설적인 디자이너 지방시는

오래 전 '럭셔리는 작은 

디테일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가려운 곳'을 찾아

디테일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다이슨은 소비자의 불편을 고려해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를 개발하여

소비자의 가려운 곳을

정확히 긁어주었습니다





도요타는 여름철 야외 주차 시

차량실내온도가 급증하는 문제를

솔라패널을 이용한 자동환기시스템

개발을 통해 개선하였습니다





자포스 고객센터는 메뉴얼을 없애

고객 개개인에게 맞춘

고객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앞서 소개한 사례들은 사소하지만

중요한 디테일을 만족시킴으로써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크게 올렸습니다






물고기 생각



디테일이라는 것을 그저

작은 사소함이라고 간과하면 안 된다

이 디테일 하나로 인해 사람들의 감성을 

움직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프로와 아마추어를 나누는 

기준 또한 디테일함에 얼마나 

집요하느냐에 달려있지 않을까

'나는 그런 사소함에 신경쓰는

사람이 아냐'라고 말할 때가 아니다

진짜 강함은 '디테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