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e.D IT 강좌/ETC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및 훈련과정 선택!!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어 컴퓨터 학원을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은 이유에 대해선 전에 포스팅 했었던 적이 있었죠.


http://moolgogiheart.tistory.com/14



IT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을 알아보다가 '더조은 아카데미'라는 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컴퓨터 학원은 친구가 6개월간 IT국비지원으로 다니면서 괜찮다고 추천한 학원이며 시설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메가스터디의 자회사라는 이미지가 신뢰감을 주어 이 컴퓨터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죠.



'더조은 아카데미' 컴퓨터 학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본 결과 저에게는 '자바 기반의 하이브리드앱 개발'이라는 훈련과정이 적합한 것 같았습니다. 친구가 이 과정을 들어서 선택한 것도 없지 않아 있지만요. 그래서 그 과정을 국비지원으로 수료하기 위해 고용노동청에서 '내일배움카드' 발급 상담을 받으며 학원 개강일을 기다리던 중이었습니다. 막상 컴퓨터 학원 개강일이 다가왔는데 훈련과정의 인원이 꽉 찰 수도 있겠다는 걱정에 어제 전화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그 과정은 취업률이 좋지 않다는 판단 하에 학원에서 그 과정을 폐지하고 DB 오라클 과정(?)을 개설했다고 그 과정을 추천해주더군요. 저는 웹 관련을 중점으로 하는 과정을 듣고 싶어서 웹과도 많은 관련이 있냐고 물어보니 상담원은 웹기반은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거라고 합니다. 훈련과정명이 웹과는 관련이 없어보여 재차 물어보았지만 같은 답변이더라고요. 비전공자인 저는 그냥 끄덕끄덕하며 저 과정이 나한테 적합한가보다 ~ 하고 그 과정을 들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더 정확한 과정명과 어떤 훈련을 하는지 알고 싶어서 고용노동부 HRD-Net을 검색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정확한 사이트명이 생각이 나지 않아서 'HRD'라고 검색해도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고용노동부 HRD-Net'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는 구직자에게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해주고 로자와 기업인에게는 훈련을 통한 능력향상으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실업자들에게는 내일배움 카드제와 개인훈련으로 재취업을 할 수 있게 보조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국비지원으로 훈련해주는 과정명을 알고 싶어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과정명이 정확하게 생각나지 않아서 오라클이라고 검색해보았습니다.



'더조은 아카데미'라는 기관명에서 시행하는 '자바기반의 DB(오라클) 엔지니어 양성과정'이라는 훈련과정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컴퓨터 학원에 전화했을 땐 3월 24일부터 시작하는 훈련과정이 있다고 하고 그 전의 날짜에 시작하는 과정은 없다고 했는데 홈페이지에서의 훈련과정은 있네요? 다시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훈련내용입니다. (잘 보이질 않네요 ㅠㅠ) 학원 개강을 하기 전에 이 훈련 내용에 대한 개략적인 개념 정리를 하여 포스팅하며 예습을 해야겠습니다.

'Code.D IT 강좌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sP 자격증 / ADP 자격증 취득하기!  (0) 2017.02.17
오라클(Oracle) 및 DBMS  (0) 2017.02.15
소스코드와 오픈소스  (0) 2017.02.13
JavaScript의 기본  (0) 2017.02.10
UX/UI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0) 2017.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