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e.D 마케팅/마케팅 이야기

마케팅과 세일즈의 차이, <하루 5분 연구소>




마케팅과 세일즈

사실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결국 제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데

영향을 주어 매출 상승을 목표로

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우선 마케팅은 고객의 관심을

생성하는데 초점을 둡니다

자사의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만들기 위해 시장 조사,

광고, 판매, 홍보 등의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합니다





타겟 고객 역시 마케팅은

자사 제품을 필두로 한

소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주체를 대상으로 하지만





따라서 마케터로서 마케팅과

세일즈의 역할과 경계를

잘 구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한 줄 달기


영업은 소규모나 개인이 주 대상

마케팅은 보다 포괄적인 타겟


영업은 단기적인 목적과 연관,

마케팅은 장기적인 목적


마케팅은 타겟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포커스

영업은 타겟의 수요를 구매로 전환하는 데 포커스


마케팅은 영업사원들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딤돌


<http://romantech.net/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