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e.D 별별 랭킹!

일본 만화 판매량 인기 순위 BEST 25 - 2021

전 세계적으로 매일 수많은 만화책이 발매되고 있으며, 일본 만화는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유명한 대중문화 중 하나입니다. 일본에서는 20세기 중반부터 그 유명한 주간 만화 잡지인 주간 쇼넨 매거진, 주간 쇼넨 선데이, 주간 쇼넨 점프 등이 발행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영어로 번역한 슈퍼히어로물들이 미국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만화는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기 때문에 최근 전 세계적으로 훨씬 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인기 있는 만화는 출간되자마자 번역되어 해외로 수출하여 전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과 온라인 만화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기술들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 쉽게 전 세계로 퍼져나가 일본 만화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 만화의 고전 시리즈와 현재 진행 중인 책을 포함하여 일본 만화 판매량 인기 순위 BEST 25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5. 북두의 권 (Fist of the North Star)

 

북두의-권


1983년부터 1988년 사이에 주간 쇼넨 점프에 연재된 북두의 권 (Fist of the North Star)은 1980년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액션 만화 중 하나입니다. 1990년대 핵전쟁 이후 버려진 세계를 배경으로 고대 암살 무술 호쿠토 신켄의 후계자인 켄시로는 악당들과 싸우며 살아남는 이야기입니다.

부론 손(武論尊) 작가 / 하라 데쓰오(原哲夫) 디자인
1983-1988년 출판

북두의 권 최저가 보러 가기

 


24. 도쿄 구울(Tokyo Ghoul)

 

도쿄-구울


도쿄 구울(Tokyo Ghoul)은 2011년부터 2014년까지 주간 영 점프에 연재된 인기 다크 판타지 만화로, 인육을 주식으로 하는 구울이 존재한다는 세계관을 가집니다. 애니메이션 각색도 전 세계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시다 스이 작가
2011-2018년 출판

도쿄 구울 최저가 보러 가기!


23. 레이브 마스터(RAVE MASTER)

 

레이브-마스터

 

레이브 마스터는 총  35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 다른 걸작 페어리 테일로도 유명한 인기 만화 제작자 히로 마시마에 의해 쓰였습니다. 레이브 마스터는 1999년부터 2005년까지 주간 쇼넨 매거진에 연재되었다. 하루 글로리 범죄 집단 악마 카드를 물리쳐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 신성한 돌 레이브의 다섯 조각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십대들의 이야기입니다.

히로 마시마 지음
1999-2005년 출판

레이브 마스터 최저가 보러 가기!


22. 소용돌이(우즈마키, Uzumaki)

 

소용돌이-우즈마키


우리나라에선 소용돌이라고 불리며, 만화 3권으로 구성된 우즈마키는 1998~1999년 출간된 이후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공포만화는 일본어로 나선형을 뜻하는 우즈마키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쿠루즈쵸라는 가상의 저주받은 마을에서 주인공 고시마 기리에와 남자 친구 사이토 슈이치는 이상한 초자연적인 사건을 겪습니다.

이토 준지 지음
1998-1999년 출판

우즈마키(소용돌이) 최저가 보러 가기!


21. 유유 백서 (Yu Yu Hakusho)

 

유유-백서


유유 백서는 1990년대 주간 쇼넨 점프 만화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모험 만화 중 하나입니다. 주인공 우라 메시 유스케는 교통사고를 겪고 다양한 일을 겪고 다시 살아납니다. 그는 쿠라마, 고키, 히에이를 포함한 다른 독특한 캐릭터들과 함께 저승 탐정으로서 초자연적인 사건을 조사합니다.

토가시 요시히로 작가
1990-1994년 출판

유유 백서 최저가 보러 가기!


20. 베르세르크(Berserk)

 

베르세르크


다크 판타지 만화인 베르세르크는 1989년부터 영 애니멀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중세 유럽에서 거대한 검으로 세상을 살아남은 주인공의 여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베르세르크는 또한 애니메이션 각색과 게임으로 만들어졌다. 불행히도, 만화 작가 미우라 켄타로는 베르세르크 완성되기 전인 2021년 5월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미우라 켄타로 작가
1989년부터 출판

베르세르크 최저가 보러 가기!


 

19. 원펀맨(One-Punch Man)

 

원펀맨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만화 중 하나인 원펀맨은 슈퍼히어로 & 코믹물입니다. 원펀맨은 2012년부터 무료 온라인 만화 잡지인 토나리노 영 점프에 연재되었다. 슈퍼히어로를 테마로 한 이 만화는 평범해 보이지만 가장 힘이 센 주인공 사이타마가 등장합니다. 그는 펀치 한 방으로 어떤 적이라도 이길 수 있어 원펀맨이라 불립니다. 2015년에 애니메이션으로 각색되었고, 이어 2019년에 두 번째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원(ONE) 지음 / 일러스트 - 무라타 유스케
2012년부터 발행

원펀맨 최저가 보러 가기!


18. 잘 자, 푼푼 (Goodnight Punpun, Oyasumi Punpun)

 

잘자-푼푼

 

2007년 '위클리 쇼넨 선데이'와 2008년 '빅 코믹 스피리츠'에 각각 연재된 인생 만화 오야스미 펀펀. 이 만화는 일본 외의 다른 나라에서는 덜 알려져 있습니다. 13권으로 구성된 아방가르드 스토리는 푼푼이라는 병아리 모양의 주인공이지만 인간의 삶의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사노 이니오 지음
2007-2013년 출판

오야스미 푼푼 최저가 보러 가기!

 

 

17. 슬램덩크(Slam Dunk)

 

슬램덩크


농구를 주제로 한 만화인 슬램덩크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만화 중 하나입니다. 1990년대 주간 쇼넨 점프의 황금시대의 전설로 여겨지는데. 농구를 해본 적이 없는 불량 고등학생 사쿠라기 하나미치(강백호)는 학교 동아리에서 라이벌인 루카와 카에데(서태웅), 아카기 다케노리(채치수) 등 독특한 팀원들과 함께 스포츠를 시작합니다.

이노우에 타케히코 지음
1990-1996년 출판

슬램덩크 최저가 보러 가기!


16. 블리치(Bleach)


블리치

 

액션과 모험 만화인 블리치(1974)는 2001년 주간 쇼넨 점프를 시작으로 2016년 74권으로 이야기가 완성됐습니다. 블리치는 소울 리퍼로서 괴물 할로우스와 싸우는 구로사키 이치고라는 사무라이 주인공을 중심으로 그려집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2004년과 2012년 사이에 방영되었습니다.

지음: 티테 쿠보
2001-2016년 출판

블리치 최저가 보러 가기!


15. 명탐정 코난(Case Closed)

 

명탐정-코난

 

명탐정 코난으로 알려진 만화는 100권 안팎의 가장 유명한 추리 만화로, 현대 일본 셜록 홈즈로 여겨집니다. 고교생 탐정 쿠도 신이치(코난)가 독극물에 의해 아이로 변신, 정반대의 블랙 조직으로부터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다양한 사건을 해결합니다.

지음: 아오야마 고쇼
1994년부터 출판

명탐정 코난 최저가 보러 가기!

 

 

14. 배가본드(Vagabond)

 

배가본드

 

미완성 서사시이자 역사만화인 배가본드는 1998년부터 주간 모닝에 연재되기 시작했으나 2015년부터 집필을 중단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유명한 일본 사무라이 무사시 미야모토(1584-1645)의 삶을 그리고 있습니다. 가난한 10대가 사무라이로서 어떻게 검술을 개발하고 성장하는지 만화에서 묘사됩니다.

이노우에 타케히코 지음
1998년부터 출판

 배가본드 최저가 보러 가기!

 


13.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My Hero Academia)

 

나의-히어로-아카데미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슈퍼히어로를 주제로 한 주간 쇼넨 점프에서 진행 중인 가장 인기 있는 만화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능력이 없는 소년 이즈쿠 미도리야는 다른 다양한 영웅들과 함께 악당들과 싸우는 강력한 영웅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만화와 애니메이션 각색 모두 전 세계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호리코시 코헤이 지음
2014년부터 출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최저가 보러 가기!


12.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Nausicaä of the Valley of the Wind)

 

바람계곡의-나우시카

 

미야자키 하야오가 애니메이션 전문 잡지 아니메쥬 1982년 2월호부터 1994년 3월호까지 비정기적으로 연재한 만화(단행본 전 7권인데 권당 분량이 얇습니다.)와 1984년 3월 11월 에 개봉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미래의 인류가 부해라는 유독물질로 덮인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환경 문제를 다룬 모습을 그린 작품입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지음
1982-1994년 출판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최저가 보러 가기!


 

11. 데스노트(Death Note)


데스노트

 

전 세계 만화팬들에게 데스노트는 주간 쇼넨 점프의 잘 알려진 미스터리 공포 만화입니다. 12권은 모두 2000년대 중반에 출간됐습니다. 어느 날, 주인공 라이트 야가미는 데스노트를 발견합니다. 데스노트에 사람의 이름이 쓰여 있으면 죽는 이야기입니다. 그와 또 다른 주인공 L은 마치 마인드 게임을 하듯 서로 싸웁니다.

오바 쓰구미 지음 / 오바타 다케시 삽화
2003-2006년 출판

데스노트 최저가 보러 가기!


10. 바람의 검심(Rurouni Kenshin)

 

바람의-검심

 

바람의 검심은 1994년부터 1999년까지 주간 쇼넨 점프에 연재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메이지 시대(1868-1912)에 일본에 있었던 히무라 겐신이라는 사무라이로 진행됩니다.

작가: 와츠키 노부히로
1994-1999년 출판

바람의 검심 최저가 보러 가기!


9. 죠죠의 기이한 모험(JoJo’s Bizarre Adventure)

 

죠죠의-기이한-모험

 

고전 만화 시리즈 죠죠의 기괴한 모험은 아라키 히로히코가 연재하는 일본의 만화입니다. 1987년부터 2004년까지 슈에이샤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되었고 2005년부터 현재까지의 내용은 울트라 점프에 연재 중입니다. 죠죠는 점프 작품 중에서 여기는 잘 나가는 파출소에 이어 두 번째로 오래 연재된 만화입니다.

아라키 히로히코 지음
1987년부터 출판

죠죠의 기이한 모험 최저가 보러 가기!

 

 

8. 진격의 거인 (Attack on Titan)

 

진격의-거인


어느 날 갑자기 출현한 정체불명의 식인종 거인들에 의해 인류의 태반이 잡아 먹히며 인류는 절멸 위기에 처합니다. 목숨을 부지한 생존자들은 높이 50m의 거대한 삼중의 방벽 월 마리아, 월 로제, 월 시나를 건설하여 그곳으로 도피, 방벽 내부에서 100여 년에 걸쳐 평화의 시대를 영위하게 됩니다.

그리고 100여 년이 지난 845년, 대부분 주민들이 오래도록 지속되어 온 평화에 안주하는 반면, 주인공 엘런 예거는 사람들이 거인들에게 둘러싸여 벽 안에서 가축같이 살아가는 세계에 커다란 불만을 느낍니다. 그는 벽 밖의 세계로 나가서 세계를 자유롭게 누비며 탐험하는 것을 열망합니다. 거의 모두가 한결같이 벽 내부에서 주어진 평화를 만끽하는 것을 아무런 의심 없이 받아들이고 벽 밖으로 나아가고 싶어 하는 자신을 별종으로 취급하고 이단시해도 매일 월 마리아 밖으로 방벽 외부 조사를 나가는 조사병단을 선망하며 꿈을 키워갔습니다.

소꿉친구들인 미카사 아커만, 아르민 알레르토와 셋이서 함께 거리를 거닐던 어느 날, 태어나 자란 고향인 시간시나 구 방벽에 돌연 나타난 초대형 거인이 뚫은 방벽의 구멍으로 들어온 거인들에게 수많은 민간인들이 죽임을 당하며 100년 동안 만들어졌던 벽 안 세계의 평화가 무너집니다. 어머니 카를라 예거
가 거인에게 잡아 먹히는 참혹한 광경을 목도한 엘런은 복수심을 느끼고 지상에 있는 모든 거인들을 제거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작가: 이사야마 하지메
2009-2021 출판

진격의 거인 최저가 보러 가기!


7. 강철의 연금술사 (Fullmetal Alchemist)

 

강철의-연금술사

 

세계 최고의 현대 만화 중 하나인 강철의 연금술사는 2001년부터 2010년까지 월간 쇼넨 강안에 연재되었습니다. 어드벤처, 액션, 다크 판타지, 공상과학 소설 등 다양한 장르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에드워드 엘릭이라는 연금술사와 알폰스 엘릭이라는 이름의 연금술사 형제가 나타나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그들은 원하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팬들을 위해 애니메이션 각색들 또한 만들어졌습니다.

아라카와 히로무 지음
2001-2010년 출판

강철의 연금술사 최저가 보러 가기!


6. 폭풍 소년(아키라, Akira)

 

아키라

 

유명한 만화 제작자 오토모 카츠히로는 전 세계에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그의 걸작인 폭풍 소년(아키라)은 최고의 만화책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키라는 1982~1990년 주간 영 매거진에 120장이 실렸고 1988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각색작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3차 대전 후에 다시 재건되어 올림픽을 맞이하는 일본의 수도 네오도쿄는 건물에서부터 물, 바람까지 인공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과학의 발달 뒤에는 전쟁으로 인해 인간성을 상실한 냉정한 인간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가정과 학교란 존재는 이미 붕괴되었고, 사람들은 흉폭해서 거리를 싸움터로 만들며 파괴를 일삼았습니다. 이렇게 썩어 빠져 가는 사회를 본 소년들은 이 같은 사회를 모두 없애버리고 싶다는 충동을 갖게 되고, 그와 같은 역할을 해내는 것이 바로 데츠오라는 소년.

 

친구들과 오토바이 경주를 하던 폭주족 테츠오는 군의 연구소로부터 빠져나온 초능력개발 실험체와 충돌한 후, 군연구소로 옮겨집니다. 인간의 초능력을 연구하는 연구소에서 그는 충돌의 영향으로 자신의 내부에 잠재되어 있던 강력한 힘을 알게 됩니다. 지금까지 심리적 억압과 사회적 소외 속에서 항상 현대 시간적 이미지에 외로움을 느껴왔던 테츠오는 자신의 잠재된 힘을 스스로 형상화시켜 네오 도쿄를 파괴합니다.

각본: 오토모 카츠히로
1982-1990년 출판

폭풍 소년, 아키라 최저가 보러 가기!

 

 

5. 헌터 × 헌터(Hunter x Hunter)

 

헌터X헌터

 

현재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 중 두 번째로 장기 연재되고 있으며, 누계 발행 부수 7200만 부를 넘었습니다. 주인공 곤 프릭스는 9살 때 아버지의 제자인 헌터 카이토를 만난 후 아버지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카이토를 통해 아버지가 헌터라는 말을 듣고 아버지와 같은 헌터가 되기 위해 그리고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12살이 된 은 고향인 고래섬을 떠나 여행을 시작합니다.

각본: 토가시 요시히로
1998년부터 출판
초보자/망가 팬에게 권장

헌터 X 헌터 최저가 보러 가기!


4. 귀멸의 칼날 (Demon Slayer: Kimetsu no Yaiba)

 

귀멸의-칼날

 

귀멸의 칼날은 21세기 최고의 만화 중 하나이며 많은 팬들이 역대 최고의 만화로 꼽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주간 쇼넨 점프를 연재하기 시작했고, 인기가 절정에 달하던 중 2020년 5월에 드디어 완결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타이쇼 시대 (1912-1926)의 일본의 가상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곳에는 인간의 평화를 위협하는 악마들이 존재하고, 선택된 악마 살해자들이 그들을 소탕합니다.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가 그의 가족이 악마의 공격을 받은 후 악마와 싸우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탄지로의 성장과 그의 친구들과의 만남이 만화에 등장합니다.

단편 만화와 소설이 출간되면서 일부 분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각색 작품도 제작되고 있습니다.

고토게 코요하루 지음
2016-2020년 출판

귀멸이 칼날 만화책 최저가 보러 가기!


3. 드래곤볼(Dragon Ball)

 

드래곤볼

 

만화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 드래곤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984년부터 약 10년간 주간 쇼넨 점프에 연재되었으며, 이는 1990년대 일본 만화 잡지 브랜드와 심지어 만화 산업 전체의 번영에 기여하였습니다.

애초에 주인공 손오공이 소원을 들어주는 일곱 개의  드래곤볼을 찾아 세계를 뒤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고된 훈련과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전투를 통해 손오공의 성장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캐릭터들의 에너지 공격인 에너지파가 만화에서 잘 알려져 있듯이, 드래곤볼은 오랫동안 독특한 전투 기법으로 무술 만화 장르를 이끌어 왔습니다.

손오공의 아들 손오반, 그리고 둘째 아들인 손오찬이 주로 등장합니다. 드래곤볼Z로도 알려진 이야기의 2부는 손오공이 성장한 후 시작됩니다.

지음: 토리야마 아키라
1984-1995년 출판

드래곤볼 만화책 최저가 보러 가기!


2. 나루토(Naruto)

 

나루토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만화 중 하나로, 닌자를 테마로 한 만화입니다. 나루토는 1999년부터 약 15년간 주간 쇼넨 점프를 연재했으며 총 72권 700장이 출간됐습니다. 2019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약 2억 5천만 장이 팔렸습니다.

만화의 배경은 시노비(닌자)의 가상세계로, 애초 닌자로서의 실력은 꽝이었지만 차츰차츰 실력을 쌓는 주인공 나루토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나루토에게는 그의 친구들, 선생님들, 적인 캐릭터들도 많이 등장합니다. 나루토와 다른 닌자 캐릭터들은 차크라라는 에너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닌자 기술로 싸웁니다.

지음: 키시모토 마사시
1999-2014년 출판

나루토 만화책 최저가 보러 가기!

 

 

1. 원피스(One Piece)

 

원피스

 

1997년부터 매주 쇼넨 점프를 연재하고 있는 원피스는 역대 최고의 만화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96권이 출판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4억 7천만 부가 판매되었습니다. 4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번역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적 몽키 디 루피의 액션과 모험을 중심으로 그린 만화입니다. 루피는 "원피스"로 알려진 세계 최고의 보물을 찾기 위해 그의 선원들과 함께 바다를 항해합니다. 보물 외에도 악마 열매는 만화의 상징물 중 하나로, 악마의 열매를 먹는 사람에게 수영 능력을 잃는 대가로 초자연적인 힘을 줍니다. 루피의 몸은 악마의 열매를 먹고 고무로 바뀝니다. 루피를 포함한 그의 선원들은 각자의 꿈을 가지고 다른 해적들을 물리치며 원피스를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원피스는 동료들과의 우정, 순수한 꿈, 사랑, 역사, 사회 문제, 갈등 등 중요한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팬이라도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개성을 공감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지음: 오다 에이이치로
1997년부터 출판

원피스 만화책 최저가 보러 가기!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 만화 판매량 인기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