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de.D 별별 랭킹!

러닝화 순위 TOP 10 - 2021, 런 리핏 기관

편한 만능 신발을 찾고 계신가요? 아니면 가장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러닝화? 아니면 가장 가벼운 신발? 이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신발은 없지만, 각각의 요소에서 최고의 신발은 있습니다.

전 세계 신발 광신도들이 운영하는 RunRepeat 사이트에 의하면 100개가 넘는 러닝화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운동화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연구를 하였다고 합니다. 

 

러닝화 테스트 및 리뷰 방법

 

타 러닝화 순위를 편집하는 편집자들은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전문가"로 위장하고 인기 있는 신발을 고릅니다. 

전 세계 판매량 상위 1%의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이 러닝화 순위 10위 안에 들 확률이 245배 높고, 전문가 리뷰가 항상 최고는 아닌 인기 모델에만 치우친다는게 그 증거입니다.

대부분의 상위 10위권과는 달리, RunRepeat은 가장 인기 있는 운동화가 아닌 성능이 정말 뛰어난 운동화의 순위를 매겼습니다.

RunRepeat은 브랜드 업체가 후원해주지 않는 독립 신발 연구소로서, 공정함을 위해 모든 신발을 사비로 구입해서 연구했다고 합니다. 신발을 조각조각 자르고 쿠션, 내구성, 통기성 등에 대해 30가지 이상의 특성을 측정했다고 합니다.


심도 있는 리뷰를 하기 위해 테스트 팀이 각각의 신발을 신고 30-50마일(약 50-80 km)을 달렸습니다. RunRepeat의 점수는 200만 명 이상의 선수와 10,700명의 전문가로부터 받은 종합 평점을 포함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인기있는 25개 브랜드의 런닝화뿐만 아니라 비인기 브랜드 2,000개의 런닝화까지 모두 고려한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신발마다 0~100점까지 스코어가 부여됩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흔히 보는 러닝화 순위와 확실히 다릅니다.

 

 

종합 점수

 

나이키-에어-줌-페가수스-38
나이키-에어-줌-페가수스-38

 

▶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8 최저가 보러가기 ◀

 

RunRepeat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2,000개 이상의 러닝 슈즈 중에서 나이키 페가수스 38을 전반적으로 최고의 러닝 슈즈로 선정하였습니다. 러닝을 빠르게 혹은 느리게도 해보고, 템포 세션, 런닝 머신(트레드밀)에서 테스트하고 심지어 RunRepeat 연구실에서 여러 특성을 연구해 이러한 결론이 났습니다.

이 운동화는 착용감이 뛰어난 다목적 운동화입니다. 이 러닝화는 작업용 신발도 가능하며 RunRepeat 기관은 러닝화 하나만 필요하면 이 운동화를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민첩하게 활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 신을 수 있으며 30마일(약 50km)을 달려도 운동화에 마모된 흔적이 없습니다. RunRepeat에 의하면 이 운동화는 500마일(800km)의 수명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페가수스 37과 36 시리즈보다 발을 감싸는 공간이 조금 더 넓습니다. 러닝화의 혀는 완전히 가스터(gusseted tongue)로 되어 있어 끈을 단단히 조여주어 발을 고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lace slip tests에서 평균 이상).

연구실에서 테스트에 의하면 보통 운동화보다 걷는 정도가 18% 정도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페가수스 38은 가장 가벼운 운동화는 아니지만, 테스트한 신발들 중에서 중간 정도 됩니다. (신발 평균보다 0.7온스(약 21g) 더 무겁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훌륭한 운동화입니다.

 

브룩스-고스트-14
브룩스-고스트-14

 

▶ 브룩스 고스트 14 최저가 보러가기 ◀

 

Brooks Ghost 14 런닝화는 한국 사람들에게는 생소하지만 무엇보다도 편안함을 우선시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발밑에 쿠션이 잘 되어 있고 발 주위에 넉넉하게 패드를 둘렀습니다. 또한 다양한 발 모양을 수용하여 폭이 좁고 넓음에 큰 상관이 없습니다.

해당 브랜드에서 가장 좋은 신발은 아니지만 견고함이 있어 사용 시 운동화의 수명이 깁니다. 1-5마일(1.6-8km) 조깅이든, 10마일(16km)을 더 달리든, 아니면 조금 더 빠른 템포의 운동이든, 해당 운동화는 견고합니다. 그러나 온도에 조금은 약한 편이라 한겨울의 낮은 온도에서는 다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Ghost 14는 평균 이상의 폭을 가지고 있어 남자 혹은 여자의 신발로서도 적합합니다.

겉창고무를 보면 다소 두껍고 무거운 러닝화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신발은 먼 거리를(500마일 이상) 달리고, 도로 위 혹은 오솔길 등산을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최고의 등산화

 

Saucony-Peregrine-11
Saucony-Peregrine-11

 

▶ Saucony Peregrine 11 최저가 보러가기 ◀

 

산책로에서 자신있게 등산을 하려면 접지력이 뛰어난 신발과 어떤 것이든 견딜 수 있도록 안전해야 합니다. 이것을 충족하는 러닝화가 바로 Saucony Peregrine 11입니다. 이 신발은 최고의 등산화를 꼽는과정이니만큼 가장 까다로운 실험실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가파른 언덕, 바위길, 진흙, 눈, 진창, 얼음 등 어떤 지형도 감당할 수 있는 강력한 등산화입니다.

일단 밖에서 울퉁불퉁한 지형을 밟아도 신발 안에서는 발의 움직임이 전혀 없습니다. 끈을 매는 순간 발이 확실히 고정됩니다.

해당 신발은 발을 다치거나 신발에 흠집을 남길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 이것은 무게가 약간 더 무겁고 땅의 느낌이 덜 들지만 이 신발을 신으면 정말로 에베레스트를 오를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최고의 가성비 러닝화

 

Brooks-Revel-5
Brooks-Revel-5

 

▶ Brooks Revel 5 최저가 보러가기 ◀

 

Brooks Revel 5는 비싼 신발들과 정면으로 대결할 수 있는 저가 신발입니다.

이 신발에 대한 기대는 낮았지만, 테스트 결과 Brooks Revel 5는 가장 편안한 신발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테스트 결과 또한 매우 훌륭합니다. Brooks Revel 5는 중거리 주행, 운동 레저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발 모양과 크기를 수용할 수 있으며, 가볍습니다. (테스트한 신발들 평균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브룩스 리벨 5는 더 비싼 경쟁 제품들과 동일한 밑창 강도(연구실 테스트에서 평균 79.2 HC)를 보이고 있으며, 동일한 가격의 제품들에서는 거의 나올 수 없는 강도입니다.

전반적으로, 예산에 맞는 초보자와 달리기 선수에게 가장 좋은 선택안이 될 수 있습니다.

 

Saucony-Axon
Saucony-Axon

 

▶ Saucony Axon 최저가 보러가기 ◀

 

이 신발은 100달러 정도(11~12만원에의 판매를 하고 있으며, 운동화에 쓸 수 있는 최대 금액이 100달러(11~12만원)이라면 Saucony Axon을 사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실험실 테스트는 운동화 전체의 평균에 맞다는 것을 보여주며(지속력계는 평균 22.0 HA에 비해 21.5 HA를 보여줍니다), 적당한 양의 강성은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느낌을 줍니다.

Axon은 평균 굽 높이(35.3mm)를 초과하는 신발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가볍습니다(10oz(283g) 미만). 이러한 쿠션 대비 무게 비율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운동화는 수명이 깁니다. 고무 밑창이 대부분의 신발보다 10% 더 단단하기 때문에(더 비싼 신발 포함) 400~500마일(약 800km)을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aucony Axon은 매일 달리기와 걷기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가 상품입니다.

 

 

평발에 가장 적합한 러닝화

 

브룩스-아드레날린-GTS-21
브룩스-아드레날린-GTS-21

 

▶ 브룩스 아드레날린 GTS 21 최저가 보러가기 ◀

 

평발을 가진 사람들은 발을 똑바로 하고 발이 안쪽으로 빠지지 않도록 안쪽을 더 지탱할 수 있는 신발이 필요합니다.

아드레날린(Brooks Adrenaline GTS 21)은 안정한 운동화로서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목적으로 신발을 신는 것으로서도 매우 적합한 러닝화입니다. 장거리 달리기, 심지어 하루 종일 걸을 때도 착용에 적합합니다. 쿠션이 넉넉하여 걷는데 편안합니다.

패드가 잘 되어 있고 힘이 많이 들어가면서도 무겁지 않습니다. 연구소에서 측정한 270개 이상의 스태빌리티 슈즈에서 아드레날린의 무게는 평균(10.5온스 대비 10.2온스(290g))에 약간 못 미칩니다. 여러분이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발을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더욱 발전된 서포트 기술을 사용합니다!

신발의 윗부분은 정말 인상적인데, 어떤 발 모양이라도 착용감이 뛰어나도록 발을 감싸줍니다. 발이 넓은 사람들은 넉넉한 발가락 공간뿐만 아니라 사용 가능한 모든 폭의 옵션에서도 만족할 것입니다.

아드레날린은 디자인이 뛰어나진 않지만 브룩스 브랜드에서 일관해온 깨끗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발을 위한 사람들에게 Brooks Adrenaline GTS 21을 가장 추천합니다.

 

아식스-겔-카야노-28
아식스-겔-카야노-28

 

아식스 겔 카야노 28 최저가 보러가기 ◀

 

28년이 지난 지금, 카야노는 계속해서 러너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과거의 카야노스와 비교해 볼 때, 이번에는 확실히 안정과 편안함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RunRepeat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200개 이상의 스태빌리티 슈즈 중, 카야노 28은 매우 안정적인 승차감으로 선택했습니다. 또한 유연성이 향상되어 생동감 넘치게 되었습니다.

연구실 테스트 결과, 굽 고무가 앞발보다 31.5% 더 단단하다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우리가 테스트한 다른 내구성의 결과, 400~500마일(약 800km)을 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전체적으로 아식스 겔 카야노 28은 발을 과하게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만능 신발입니다.

 

 

달리기에 가장 적합한 운동화

 

아식스-메타스피드-스카이
아식스-메타스피드-스카이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최저가 보러가기 ◀

 

이것은 지금까지 테스트한 것 중 단연코 최고의 탄소 도금 신발입니다. 러닝화마다 컨셉이 다르기 때문에 과감한 발언을 거의 하지 않지만, 이 신발은 정말 멋집니다.

가볍고(191g) 저희 연구실에서는 2.5mm 강하만 측정했는데, 이는 Asics 자체에서 보고된 5mm 강하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입니다. 그것은 낮은 강하량이고, 잘 작동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레이스 데이 신발에는 탄소판이 함께 제공되지만 그만큼 판매 가격에 프리미엄도 지불됩니다(러닝 슈즈는 250달러가 많다.) 탄소 도금 구두가 얼마나 빠른지 연구를 거듭할수록 알 수 있으며, 탄소 도금 구두가 달린 레이스 슈즈를 이용해 세계 신기록이 거의 독점적으로 깨지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러닝 목표를 정하고 싶다면, 탄소 도금된 신발을 사세요.

최고 중의 최고를 원한다면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를 구매하세요.

대부분의 다른 경주용 신발과 달리 메타스피드 스카이는 편안합니다. 그것은 뻣뻣하지 않고, 대부분의 경주화보다 앞발이 넓습니다.

실험실 테스트에서 이 신발은 보통 신발보다 38% 더 나은 41.3뉴턴이 필요했습니다. 밑창 강도가 평균보다 23% 더 부드러워서 수명이 약간 짧을 수도 있다는 것도 알게 됐지만 레이스 슈즈에서는 당연한 지표입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새로운 러닝 목표를 설정하기에 가장 좋은 신발입니다. 1등!

 

Saucony-엔도르핀-프로-2
Saucony-엔도르핀-프로-2

 

▶ Saucony 엔도르핀 프로 2 최저가 보러가기 ◀

 

러닝 속도를 높여줄 신발이 필요하신가요? Saucony의 Endorphin Pro 2가 개인 신기록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나이키 베이퍼플라이가 아닌 또 다른 탄소 도금 신발입니다.

메타스피드 스카이와 함께 현재 시중에서 가장 편안한 레이스 슈즈입니다. 레이싱 슈즈가 가볍고 빠르다고 해서 Saucony의 Endorphin Pro 2는 편안함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가장 가벼운 신발은 아니지만 평균 7.6온스(215g)의 무게가 나가는 신발입니다. 견고한 2.85mm 고무 밑창을 장착했으며, 경쟁사보다 0.5~1mm 두껍습니다. 따라서 그것이 보통의 러닝 슈즈보다 수명이 오래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그것은 또한 실제로 더 넓은 발에 맞는 경주화입니다. 앞발의 폭이 97.8mm로 평균(98.7mm)에 가깝습니다. 빠르고, 통풍이 잘 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200달러 정도의 판매 하고 있지만 엔돌핀 프로2는 최상위 레이싱 슈즈보다 25~50달러 저렴하면서도 성능 면에서는 타 제품 대부분의 테스트를 이길 수 있습니다.

 

최고의 운동화는 없습니다.

 


발은 저마다 다르고 심지어 최고 등급의 운동화도 당신에게 특별히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최고 점수를 얻은 운동화를 최고로 꼽을 것이지만, 전체 성능 점수에서 차이는 얼마 나지 않습니다. RunRepeat에 의한 종합 점수가 80점 이상인 운동화를 선택하기만 하면 의도된 용도로 선택되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운동화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본인에게 편안함이 중요합니다.

40년간의 달리기를 분석한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편안함이 부상을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편안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딱 맞는 사이즈
    • 이것은 신발이 너무 꽉 끼지도 않고 발뒤꿈치나 앞발 주변이 너무 헐렁하지도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신발의 어떤 부분도 불편함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꼬집히거나 불편하게 조이는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
  • 쿠션
    • 부드러운(미드솔) 층으로 발을 "구름 위를 걷는" 느낌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편안함이 부상 위험 감소(연구)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달리기 선수들은 보통 더 많은 쿠션감과 함께 더 많은 편안함을 느낍니다.

보통 가벼운 운동화는 쿠션이 좋지 않기 때문에 초심자는 250g 이하의 운동화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레이싱 플랫과 엄청나게 부피가 큰 운동화라는 두 가지 극단적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경험이 많은 러너들은 스피드를 내기 위해 가벼운 운동화를 신는 것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치의 중요성


우리는 150개 이상의 아치에 대한 연구를 메타 분석하여 물리치료, 소아과 의사, 코치 및 소아과 의사들을 인터뷰했습니다.

아치는 특별한 발 상태가 아니면 부상 위험이나 러너의 런닝 성적에 큰 변화를 줄 수 없다는 결론인데, 이 경우 전문가를 찾아야 합니다.

 

Neutral-Shoe-Stability-shoe-Motion-control-shoe
Neutral shoe (왼쪽) vs. Stability shoe (가운데) vs. Motion control shoe (오른쪽)

 

몇 가지 대략적인 지침:
발에 대해 특별히 모르는 것이 있다면 Neutral shoe를 사세요.
발이 평발이면 Motion control shoe 운동화를 사세요.
아치가 높다면, 쿠션이 있는 운동화/Neutral shoe를 고려해보세요.
아치가 적당하면 Stability shoe를 사세요.
아치가 적당하고 발이 평범하다면 Neutral shoe를 구매하세요.

 

주로 도로, 포장 도로, 트레드밀, 4x4 도로, 주요 숲길 등을 달리면 로드러닝화를 구입하세요.

팁. 러닝화를 신고 도로를 달리는 것을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그러나 발과 무릎이 아플 수 있으므로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러그가 클수록 발이 빨리 아프기 시작할 거예요. 가장 가까운 오솔길까지 반 마일을 달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로드-슈즈(왼쪽)-트레일-슈즈(오른쪽)


로드(Road) 슈즈와 트레일(Trail) 슈즈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드-슈즈(왼쪽)-트레일-슈즈(오른쪽)

 

아웃솔: 로드슈즈에는 납작하고 포장 가능한 밑창이 있습니다. 트레일슈에는 러그(발자국 패턴)가 있어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트랙션이 개선됩니다.

 

신발-코-앞쪽-보호

 

보호: 대부분의 트레일슈즈에는 험준한 토우 범퍼와 암판이 장착되어 있어 다양한 지형적 어려움으로부터 주자의 발을 보호할 수 있다.

 

나이키-에어-줌-페가수스 (9.2 oz / 261 g) vs. 나이키-페카수스-트레일 (11.3 oz / 320 g)

 

체중: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트레일슈즈는 로드슈즈보다 무거운 경향이 있습니다.

 

운동화-차이

 

어퍼: 로드 레이스는 장애물이 없기 때문에 로드 슈즈는 더 가볍고 통기성이 좋습니다. 트레일슈즈는 하이웨어 부위에 레이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보호 요소로 강화돼 통기성이 떨어진다.

 

레이싱: 트레일 슈에는 일반적으로 레이스 주머니가 있어 레이스가 주행 중 이물질과 엉키는 것을 방지합니다.

 

집중: 로드 슈즈의 경우, SPEED입니다. 트레일슈즈는 프로텍션입니다.

 

힐-드랍


처음이거나 일주일에 10마일 미만으로 달리는 경우, 최소 6mm(가급적 8~12mm) 떨어진 신발을 구입하기만 하면 힐 투 토 드롭에 대해 알 필요가 없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기록이나 심각한 발목, 무릎, 엉덩이, ITB, 아킬레스, 또는 식물성 근막염 부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운동화를 사기 전에 전문가를 찾아보세요.


"전문가"와 상위 10대 목록이 아닌 여러분의 발을 믿으십시오.


런닝화를 처음 구입하는 경우에는 런닝 전문 매장에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먼저, 신어보고 발에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러면 가게 직원한테 좋은 조언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그들은 심지어 당신의 발을 스캔해서 그들이 발, 아치 높이 등에 대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정확하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먼저 조사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전문가"와 상위 10위 안에 드는 사람들을 믿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일본 만화 판매량 인기 순위 BEST 25 - 2021

전 세계적으로 매일 수많은 만화책이 발매되고 있으며, 일본 만화는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유명한 대중문화 중 하나입니다. 일본에서는 20세기

moolgogiheart.tistory.com

 

세계 시가 총액 순위 TOP 100 - 2021년 7월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7월 기준 세계 시가 총액 순위 TOP 100위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1위는 애플, 2위는 마이크로소프트, 3위는 사우디 아람코, 4위는 아마존, 5위

moolgogiheart.tistory.com